뉴스코어

호서대 물리치료학과, CH+ 커뮤니티케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봉사활동 관리자 교육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27 [12:03]

호서대 물리치료학과, CH+ 커뮤니티케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 봉사활동 관리자 교육실시

곽금미 | 입력 : 2020/10/27 [12:03]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물리치료학과는 지난 23, 굿네이버스 온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범수)과 함께 복지관 직원 대상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 보건관에서는 호서대학교 물리치료학과의 CH+ 커뮤니티케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 김기송 교수)의 일환으로, 호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와 재학생이 온주종합사회복지관장 및 직원을 대상으로 근골격계심호흡계 물리치료와 3차원 보행분석 등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호서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은 복지관 직원들의 근골격계심호흡계 문제점을 검사하여 올바른 기능과 자세를 유지하기 위한 운동법 등을 교육했다.

 

물리치료학과는 이와 같은 검진과 교육을 세 차례 실시하여 온주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의 신체 건강 증진과 재활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커뮤니티케어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참여기관으로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의 협력관계가 더욱 강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복지관의 직원들이 호서대 물리치료학과의 재가방문 커뮤니티케어 물리치료 서비스를 직접 제공 받음으로써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호서대학교의 물리치료학과 CH+ 사업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호서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7년째 온주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재가방문 물리치료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호서대학교 2단계 호서 특성화 고도화 지원사업(CH+), 지역사회 협력분야에 선정되어 전문화된 교육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실무형 인재양성 및 대학의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협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