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산형 미래 교육의 시작!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부산시-부산권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협약식」 개최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28 [10:53]

부산형 미래 교육의 시작!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부산시-부산권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협약식」 개최
곽금미 | 입력 : 2020/10/28 [10:53]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권 6개 대학(동명대, 동서대, 동아대, 동의대, 부경대, 한국해양대)은 부산형 미래 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위한 「부산광역시 및 부산권 공유대학 플랫폼 구축 협약식」을 28일 아침 7시 30분 롯데호텔 부산에서 개최한다.

 

부산시와 6개 대학은 협약을 통해 공동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고 상호협력 프로그램과 컨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는 등 공유대학 플랫폼을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나아가 향후 공유대학 관련 사업의 추진 시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부산권 공유대학의 플랫폼은 부산시가 공유대학의 성공을 위하여 행정적, 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6개 대학은 하나의 공동수업을 운영하는 형식으로 추진한다.

 

먼저 시와 대학은 창업교육 관련 공동교육과정 운영하기로 합의하고 신기술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혁신공유대학 체계도 구축(AI융합학과 등)해 부산지역 전체 대학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부산형 공유대학(University System of Busan, USB)’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지역혁신플랫폼사업, 디지털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과 연계 · 협력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지역대학 발전이 우리 시의 발전 성장동력임을 잘 알고 있다.”라며“공유대학 플랫폼을 통하여 지역에서 더 좋은 커리큘럼으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