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남도,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보장 힘쓸 것”

양승조 지사, 21일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0/21 [16:38]

충남도,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보장 힘쓸 것”

양승조 지사, 21일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이예지 | 입력 : 2020/10/21 [16:38]

▲충남 양승조 도지사가 21일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참석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 보장 힘쓸 것”  라며 기념사를 밝혔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1일 충남노인회관에서 열린 제24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대한노인회 충청남도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지난해보다 행사 규모를 축소해 진행했다.

 

양 지사와 김명선 도의회 의장, 김지철 도교육감, 대한노인회 충청남도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노인강령 낭독, 표창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20명에 대해 도지사·도의장·연합회장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어르신 여러분의 건강하고, 품위 있는 노후생활 보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 도는 중앙정부와 발맞춰 어르신 일자리 지원 정책을 강화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독거노인 공동생활 홈 구축, 무료 경로식당 운영, 학대피해노인 전용 쉼터 내실화, 시·군 노인복지관 및 노인대학, 경로당 지원 강화 등 여가·복지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지역 사회 단체와 연계해 어르신의 삶을 돌보는 일에 보다 더 관심을 갖고,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