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세종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수상 2관왕

홍보부스 현장평가 부문 최우수상·사례발표 부문 우수상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0/21 [16:56]

세종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수상 2관왕

홍보부스 현장평가 부문 최우수상·사례발표 부문 우수상
이예지 | 입력 : 2020/10/21 [16:56]

▲ 세종시,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수상 2관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가 주최하는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 부문은 홍보부스 현장평가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으로, 지난해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격인 대통령상 수상에 이은 쾌거다.

 

도시재생 박람회는 도시재생 산업 진흥을 도모하고 도시재생뉴딜 정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서울 세텍(SETEC) 전시관에서 진행됐다.

 

시는 이 박람회에서 전의면 조경수, 도시재생뉴딜 목공제품 등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만든 공동체 생산품과 시제품을 활용한 홍보부스를 조성,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는 지난해 조성한 상인지원거점시설 운영 사례를 통해 지역브랜드 출시를 위한 레시피 개발, 시제품 제작, 예비 창업 팝업 스토어 운영 등으로 상권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주민, 현장 전문가들이 함께 노력해준 덕분”이라며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활기찬 세종시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4년부터 조치원과 읍·면지역 활성화를 위해 청춘조치원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또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등 각종 도시재생사업을 연계·추진해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