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성시 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을 위한 이벤트데이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0/20 [12:34]

안성시 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생아동을 위한 이벤트데이

이예지 | 입력 : 2020/10/20 [12:34]

▲ 안성시 원곡면 출산이벤트데이 현장.

 

원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건호, 최덕용)는 2020 우리동네 안성맞춤형 특화사업인 ‘FUN FUN 출산바구니사업’의 일환으로 출산바구니 이벤트데이를 20일 진행했다.

 

‘FUN FUN 출산바구니 사업’은 출생한 아동에게 출산용품(젖병2개, 내복, 위생키트, 차량 햇빛가리개, 가재 손수건, 젖병 세정제, 물티슈, 면봉, 사회복지서비스 안내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6일 종료되었고 출생아동 21가구가 지원받았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주민센터는 올해 태어난 출생아동들을 위한 축하파티를 개최하고자 지난 9월 30일까지 신청자에 한해 아기포토쿠션 및 포토컵을 제작하여 주민센터에지역주민이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주민센터 직원과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주민센터를 내방한 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소망게시판 및 선물뽑기 등 이벤트를 진행하여 민원인들에게 기쁨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건호 원곡면장은 “원곡면에서 태어난 아동을 주민과 주민센터 직원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출산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하였다”며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작은 행사를 통해 출산가정에 기쁨이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내년도에는 더 많은 가정에서 출산의 기쁨을 느끼고, 아기울음 소리가 마을에 울려 퍼지도록 출산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