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행복 온라인 아카데미(해피GTV) 제1강 성료

진실한 ‘소통’과 ‘공감’, 유튜브 해피GTV 10/24까지 다시 보기 가능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0/15 [16:33]

구리시, 시민행복 온라인 아카데미(해피GTV) 제1강 성료

진실한 ‘소통’과 ‘공감’, 유튜브 해피GTV 10/24까지 다시 보기 가능

이예지 | 입력 : 2020/10/15 [16:33]

▲ 구리시, 시민행복 온라인 아카데미(해피GTV) 제1강 성료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4일 시민행복 힐링 아카데미 제1강 ‘공감과 소통’ 강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시청 대강당에서 현장 참석인원 16명과 함께 실시간 온라인 강의(유튜브 해피GTV-구리시)로 진행된 첫 강연에서 소통전문가 이민호 강사는 진실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우리의 삶이 더욱 행복해지는 법에 대해 자신의 경험과 살아온 이야기를 바탕으로 위트 있게 풀어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강연은 강사의 이야기를 전하기만 하는 게 아니라 참석자들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진행 되었는데, 처음 진행되는 방식에 낯설어 하던 참석자들도 강연내용에 공감하는 만큼 곧 마음을 열고 그 시간을 오롯이 즐기는 모습이었다. 실시간 강연 시간을 놓친 시민분들은 ‘해피GTV-구리시’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10월 24일까지 10일간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한 참석자는 “소통하는 방법을 다시금 확인 하였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온라인 유튜브 실시간 채팅을 통해 의견으로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진실한 소통과 공감은 모든 관계를 원활히 하는 윤활유 역할이자 곧 행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아카데미를 통해 조금이나마 시민 분들 삶의 힐링이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