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천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하세요”

동물등록된 반려견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접종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15 [10:37]

부천시,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하세요”

동물등록된 반려견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접종
곽금미 | 입력 : 2020/10/15 [10:37]

 

부천시는 10월 26일부터 11월 6일까지 관내 동물병원 65곳에서 10일간(토⸱일 제외) 추계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동물을 통해 광견병에 사람도 감염될 수 있는 만큼 시는 매년 봄, 가을 두 차례에 걸쳐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반려견은 광견병 예방을 위해 매년 1번씩 보강 접종을 해야한다.

 

예방접종 대상은 동물등록된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이다. 예방 접종하려는 반려견을 기르는 시민은 반려견과 함께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해 5천원을 납부하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추계 광견병 예방접종은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추후 일정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어 시 홈페이지 등 안내사항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한편, 동물보호법에 따라 반려를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 이상의 개는 반드시 동물등록을 해야한다.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최고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는 예방접종 기간에 미등록 반려견이 등록 후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동물등록제도 함께 홍보할 방침이다.

 

도시농업과장은 “소중한 반려동물의 건강과 시민 안전을 위해 광견병 예방접종과 동물등록제를 연계하여 동물등록을 활성화하고 유기동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