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제24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

9개 학교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 펼쳐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0/12 [23:28]

예산군, 제24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

9개 학교 청소년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 펼쳐
뉴스코어 | 입력 : 2020/10/12 [23:28]

 

 

예산군은 지난 9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제24회 충남청소년연극제 성료후 기념사진.   [사진제공▷뉴스코어]

 

예산군은 지난 9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제24회 충남청소년연극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번 연극제에서는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가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충청남도와 ()한국연극협회 충남지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 심사로 진행됐으며, 여러모로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충남지역 9개의 학교에서 참가해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했다.

 

이번 연극제는 전국청소년연극제 충남 예선대회로 진행됐으며, 예화여자고등학교의 가까이 그리고 멀리에 있는이 대상을 수상했다.

 

예화여고는 오는 11월 밀양에서 개최되는 제24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충남 대표로 경연에 출전해 전국 각 도 대표 학교들과 경연을 치르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 단체부문 금상 천안여자고등학교의 아름다운 사인’, 예산여자고등학교의 대한이 살았다은상 천안월봉고등학교의 옥상, ’, 천안두정고등학교의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충남외국어고등학교의 몽환유람동상 태안고등학교의 사춘기 메들리’, 배방고등학교의 유나를 구하라’, 천남중학교의 ‘12인의 성난 사람들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부문에서는 최우수연기상 이세현(예화여고), 지성욱(두정고) 우수연기상은 이희원(예산여고), 정예원(천안여고) 장려상은 박은비(천남중), 구광모(태안고), 손문수(월봉고), 신혜주(두정고), 손상혁(배방고), 김인희(예산여고), 이세영(천안여고) , 신혁수(충남외고), 곽진아(예화여고) 무대기술상은 김승아(예화여고), 복소이(예산여고)가 각각 수상했다.

 

지도교사상은 예산여고의 박종관 교사와 천안두정고의 김영훈 교사가, 공로상은 고현지(연극협회 예산지부), 주선홍미래연극상은 송미진(예화여고)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연극협회 충남지회 이승원 지회장은 이번 연극제가 힘든 시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