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구시설공단, 청렴콘텐츠 사내 공모전 우수작 시상

영상, 슬로건 등 7개 부문 직원 참여로 총 127개 작품 출품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0/07 [15:11]

대구시설공단, 청렴콘텐츠 사내 공모전 우수작 시상

영상, 슬로건 등 7개 부문 직원 참여로 총 127개 작품 출품
이예지 | 입력 : 2020/10/07 [15:11]

▲ 대구시설공단, 청렴콘텐츠 사내 공모전 우수작 시상.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은 ‘청렴! 일상에 스며들다’의 주제로 청렴콘텐츠 사내 공모전을 개최하고 7일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청렴콘텐츠 사내 공모전은 공단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청렴문화 확산을 이끌어내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청렴! 일상에 스며들다’라는 주제의 이번 공모전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청렴관련 수기, 시, 영상, 슬로건, 포스터 등 7개 부문에서 총 127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두 차례에 걸친 심사에서 출품작품의 공익성, 활용가능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시내버스유개승강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내버스유개승강장은 시민이 건네주는 음료수를 거절하는 영상으로 대구시설공단이 추진하는 ‘아름다운 거절, 마음만 받겠습니다’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0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 출품되며 공단 사내 청렴교육 등으로 조직 내 청렴문화 확립에 활용된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며 반부패와 청렴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며, “이번 공모전이 전사적인 청렴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