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 추진!

숙소 내 취사 등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추가 지정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0/03 [14:04]

예산군,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 추진!

숙소 내 취사 등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추가 지정
곽금미 | 입력 : 2020/10/03 [14:04]
 

▲덕산온천 관광지 조감도

  

예산군은 관광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을 일부 변경 추진한다.

 

군은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의 지구단위계획 중 숙박시설, 여관에 해당되는 82동에 대해 '일반숙박시설''일반 및 생활숙박시설'로 변경했다.

 

이번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은 취사시설 및 설비 등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일반숙박시설을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라 숙박시설 내 취사행위, 조식, 야외 바비큐장 등의 행위가 가능한 생활숙박시설로 변경해 추가 지정한 것이다.

 

또한 군에서 역점 추진하는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및 복합문화 체육센터 부지는 조성을 위해 용도를 변경했고, 일부 녹지는 공원으로 변경해 특색 있는 공원으로 새 단장하는 등 덕산온천 관광지가 보다 활성화 될 전망이다.

 

덕산면 사동리와 신평리 일원에 조성된 덕산온천 관광지는 1987년 관광지로 지정됐으나, 환지방식으로 개발해 대부분이 사유지인 까닭에 덕산온천 활성화를 꾀하는 자치단체가 주도적으로 개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덕산온천 관광지 조성계획 변경으로 기존 숙박업체 서비스 개선을 통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신규 숙박시설 형태가 다양화 돼 민간투자가 용이 하게 됐다앞으로도 덕산온천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