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북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집청소 봉사 실시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5/18 [14:27]

평택시 청북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집청소 봉사 실시

김정화 | 입력 : 2020/05/18 [14:27]

 

 

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승기, 민간위원장 황창용), 대한적십자사 평택청북봉사회(회장 성수광)는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5톤 가량의 쓰레기와 잡동사니를 처리하며 집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청북읍 적십자회가 주측이된 적십자 봉사회원 40여명은 저장강박증으로 인해 쓰레기를 쌓아 놓고 사는 가정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흔쾌히 집청소 봉사에 나섰다.

 

성수광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지만 이웃에 대한 관심과 봉사를 통해 훈훈한 이웃사랑을 느끼고 이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승기 청북읍장은 “자발적으로 봉사에 나선 청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적십자 봉사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청북읍은 집청소 봉사에 이어 사단법인 희망의 러브하우스와 연계해, 화장실과 주방이 없이 지내던 대상 가정의 화장실 및 주방 개축공사, 도배, 장판, 전기시설, 목공, 창호 교체 등의 공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