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산시] 박형준 시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4/10/14 [09:30]

[부산시] 박형준 시장,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뉴스코어 | 입력 : 2024/10/14 [09:30]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박형준 시장이 오늘(14일) '긍정양육'을 위한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긍정양육*’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 아동권리보장원이 아동의 권리 존중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아동에 대한 체벌 금지’와 ‘아동학대예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아동 존중 원칙에 기반한 체벌 없는 양육 방법으로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하며 2가지 실천원리와 9가지 실천방법 제시

 

< 긍정 양육 129원칙>

➊ (기본전제) 자녀는 존중받아야 할 독립된 인격체

➋ (실천원리) 부모 자신과 자녀의 이해에서 시작, 서로에 대한 믿음 갖기

➌ (실천방법) 자녀 알기, 나 돌아보기, 관점 바꾸기, 같이 성장하기, 온전히 집중하기, 경청하고 공감하기, 일관성 유지하기, 실수 인정하기, 함께 키우기

 

박 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회공헌위원회 마티아스 바이틀 의장의 제안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김수환 부산경찰청장, 하윤수 시교육감을 제안했다.

 

박형준 시장은 “아동을 그대로 존중하는 긍정양육 문화가 우리 사회에 확산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아동학대 예방을 응원하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시민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