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여군, ‘찾아가는 과학 영농 기술 교육’ 실시

여름철 농업인 현장 교육 추진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7/05 [17:20]

부여군, ‘찾아가는 과학 영농 기술 교육’ 실시

여름철 농업인 현장 교육 추진
곽금미 | 입력 : 2022/07/05 [17:20]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5일간 부여군 16개 읍·면 157개 마을 농업인을 대상으로 여름철 농업인 현장 교육을 추진한다.

 

강사로 편성된 군 농업기술센터 읍·면 분담지도사들이 마을로 직접 찾아가 이뤄지는 교육이다. 폭염을 피해 마을 모정이나 정자나무, 마을회관 등 농업인들이 쉽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실시한다.

 

또 과학장비(진단키트)를 활용해 여름철 당면한 영농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현장기술 교육으로 생동감 있게 진행한다.

 

△벼 품종 특성 △직파 재배관리 기술 △고추·콩·참깨 재배관리 기술 △현장 애로사항 해결 등이 교육의 골자다. 아울러 △과학영농시설 활용도 향상을 위한 농산물 안전분석 시료 채취요령 △미생물 활용방법 등을 교육하고 강화된 농업기술센터의 기능도 소개한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등 안전지침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방식을 취해 농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인 굿뜨래농업방송국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홍보 계획도 마련돼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당면한 영농현장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학영농 기술 기반 중심으로 업무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