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세종시 디지털뉴딜 핵심, 인공지능·블록체인 인재 육성

세종시·세종TP·고려대 협력 2022년도 교육과정 개설·운영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4/05 [14:49]

세종시 디지털뉴딜 핵심, 인공지능·블록체인 인재 육성

세종시·세종TP·고려대 협력 2022년도 교육과정 개설·운영
곽금미 | 입력 : 2022/04/05 [14:49]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디지털뉴딜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인공지능·블록체인 교육을 운영 중인 가운데 각 과정별 교육생을 상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사업인 정보통신기술(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2023년까지 인공지능, 블록체인 전문 인력 580명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기본, 중급, 고급의 단계별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장소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 1관과 세종시 다정동 청년세종 세종ICT이노베이션스퀘어(다정중앙로 20)이며, 교육과정은 인공지능이 중급 4개반, 고급 4개반, 블록체인이 기본 1개반 중급 1개반으로, 과정별 120~160시간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인공지능(AI) 개발을 위한 머신·딥러닝 활용 ▲AI 기술을 활용한 텍스트 마이닝 ▲스마트시티 적용을 위한 AI 기반 텍스트 마이닝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적용을 위한 AI 기반 영상처리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블록체인 기본 기술 ▲이더리움_하이퍼레저를 활용한 블록체인 기술 응용 등이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소규모 연구과제(미니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온라인 코딩교육과 기업현장실습프로젝트로 교육생들의 취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디지털 뉴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산업계 인공지능 확산 및 인력부족 해소를 위해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김현태)와 협력해 추진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