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 와인향기 가득... 2021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 개최

3500여 종 와인 대전에... 13~14일 와인페어 전시품 관람 ․ 와인 구매 가능

곽금미 | 기사입력 2021/11/05 [10:48]

대전 와인향기 가득... 2021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 개최

3500여 종 와인 대전에... 13~14일 와인페어 전시품 관람 ․ 와인 구매 가능
곽금미 | 입력 : 2021/11/05 [10:48]

 

대전시는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대전 엑스포기념관, 대전컨벤션 센터 일원에서‘2021 대전국제 와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0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 행사3개, 오프라인행사 8개 등 총 11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아시아 와인트로피 등 전문가들이참여하는 행사는 8일부터 18일까지개최되며, 시민들이 참여 가능한행사는 13 ~ 14일 이틀 동안 주로 진행된다. 아울러 버추얼 와인전시관, 와페 인더시티 등 부대행사는 12월까지 열린다.

 

시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와인페어는 13 ~ 14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열린다.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현장에서 와인을 마실 수는 없으며, 구매나 전시품 관람만 가능하다.

 

13일에는 원막걸리, 동춘당 국화주 등 대전 전통주들을 한자리에 모아 대덕구 동춘당에서 품평회를 개최한다. 두 행사 모두 백신 2차접종완료자나 PCR 검사 음성인 경우에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 홈페이지(www.djwinefair.com)및 현장접수를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동시에 최대 499명까지 입장이 허용된다.

 

이벤트 행사로는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민 소믈리에 선발대회,MZ세대 흥미유발 및 SNS 핫플레이스 등극을 위한 ‘와이너리 포토존’이등이 운영된다.

 

기타 부대행사로는 소상공인상생 지원과 지역 경제에활력을불어 넣기 위해 관내 레스토랑, 관광 호텔들과 협업하여11월부터 12월 2달동안 디너 행사와 연계한 와인 세미나‘와페 인더시티’준비했다. 관련세부일정 및 장소는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와인 페어 행사장을 온라인으로 구현한‘버추얼와인 전시관*’이 2달(11월 ~ 12월) 간 운영되며, 와인 업체 및 제품 정보 제공과관련 비즈니스상담창구도 운영된다.

 

또한, 국내・외 와인트렌드를 반영한 와인 정보 제공을 위한 ‘컨퍼런스’ 및 와인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랜선 와인시음회’를개최하며 대전 MBC 유튜브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그 외에 전문가 심사가 필요한 ‘아시아 와인트로피’, ‘국가대표 소믈리에경기대회’ 및 국내・외 와인 바이어・수입사들이참여하는 ‘와인 로드쇼’ 개최로 대전이 명실상부 와인 유통의중심지로부상하길 기대하고 있다.

 

대전시 손철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1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은위드 코로나 시대 일상으로의 회복 첫걸음을 맞이하는 축제로일반인들의오프라인 참가 비중을 높이고 안전하게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전 국제 와인 페스티벌’은 국제적 신뢰도 상승, 행사의 지속성・역사성 등 의미를 갖게 되었으며, 국제 와인 기구(OIV)가 승인하는 세계 3대 와인 품평회*로 와인 트로피를 통해 선정된 와인은 ‘대전 라벨’로 전 세계에 유통되는 대표적인 도시마케팅 상품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