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홍성군, 만성질환자 생활습관 개선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8/31 [12:45]

홍성군, 만성질환자 생활습관 개선프로그램 성황리 마무리

곽금미 | 입력 : 2020/08/31 [12:45]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한 만성질환자 생활습관 개선 프로그램 ‘3(고혈압당뇨이상지질혈증)타파 건강 Start’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이번 프로그램은 운동·영양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자가 관리능력 향상을 위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보건소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안정기에는 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 생활습관을 교정해 나갔으며, 코로나19 확산기에는 활동량계와 연동이 가능한 모바일앱을 활용하여 미션제공 및 모니터링을 통해 대상자들을 관리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그동안 질환관리는 약만 잘 복용하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영양관리, 신체활동의 중요성과 그 방법을 정확히 인지하고 실천하다 보니 당뇨 수치가 정상적으로 개선되었다고 말하면서 많은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및 식이 등 생활습관 개선은 물론 만성질환자들의 합병증 관리를 위한 발관리, 구강관리,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하여 질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주력했다고 전하면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통해 변화된 생활습관을 유지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