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 공개모집

3년간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 급식 운영 지도․점검 수행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8/17 [11:54]

고양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 공개모집

3년간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 급식 운영 지도․점검 수행
곽금미 | 입력 : 2021/08/17 [11:54]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올해 연말에 위·수탁기간이 만료되는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어린이급식센터)에 대해 내년부터 위탁 운영할 급식관련 기관을 공개모집한다.

 

어린이급식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이하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 아동센터에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등 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주요업무는 ▲위생·영양관리 순회방문 및 현장지도 ▲위생 ·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급식용 식단, 영양관리 교육자료 등 개발 및 보급▲어린이 급식소 급식운영 지원 등이다.

 

신청 자격은 집단 급식소에 대한 위생 및 영양에 관한 전문성과 인력 및 장비를 갖춘 기관이나 법인으로, 경기도 소재의 정부 출연 연구기관, 식품·영양관련 학과가 개설된 대학 또는 산업대학, 식약처장이 고시하는 식품 관련 비영리 단체 등이다.

 

접수기간은 8월 23일(월)부터 8월 30일(월)까지이며, 평일 근무시간내로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고양시청 식품안전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수탁기관은 투명성, 공정성확보를 위해 수탁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중 결정된다. 선정된 어린이급식센터는 내년부터 3년(2022. 1. 1. ~ 2024. 12. 31.)동안 운영하게 된다.

 

박노선 식품안전과장은“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위해 시와 함께 적극 노력하고자 하는 급식관련 기관이나 법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