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인천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교육의 방향 강연 및 열린 토론회 실시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7/22 [16:22]

인천시교육청, 기후위기대응교육의 방향 강연 및 열린 토론회 실시

곽금미 | 입력 : 2021/07/22 [16:22]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2일 전 스웨덴 국가교육청 과장 황선준 박사를 초청하여 미래 생태시민을 위한 기후위기대응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강연 및 열린 토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교육청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의 학습 조직 문화를 확산하고 학습공동체가 지닌 가치와 본질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기 위하여 진행되고 있는 <2021 도란도란 열린 전학공>의 두 번째 이야기의 일환이다.

 

스웨덴 국가교육청에서 스웨덴 교육정책 평가를 총괄하였고, 국가교육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한 황선준 박사는 주제 강연에서 기후위기와 관련된 시민적 책임을 강조하며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서의 행동과 실천방안들을 제안하였다.

 

미래학교혁신과 이진배 장학관의 진행으로 이어진 ‘함께 나누는 이야기’에서는 스웨덴의 생태환경교육과 더불어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어 줌으로 진행한 열린 토론회에서는 생태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과 학교의 교육 현장에서 기후위기대응 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경순 미래학교혁신과 과장은 “학교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그 모델들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학교혁신과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학습 문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