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2021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선정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4/19 [17:23]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2021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선정

이예지 | 입력 : 2021/04/19 [17:23]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수원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위탁기관)는 ‘2021 경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사업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콘텐츠·서비스를 시군 및 공공기관과 이를 공급할 도내 중소기업이 연계해 공공기관의 서비스 도입 비용과 프로젝트 개발 관리 등을 지원하고 VR/AR 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어린이를 위한 미생물 교육용 증강현실 전시 콘텐츠는 어린이문화센터에 전시 중인 사이언스랩의 ‘보이지 않는 거대한 미생물의 세계’ 전시와 연계된 사업이다. ▲세균과 바이러스 캐릭터를 활용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스토리텔링 콘텐츠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결합한 인터렉티브 콘텐츠 ▲입체감을 높이고 오감을 자극하는 실감기술을 활용한 교육전시 콘텐츠 등으로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배움 거리를 제공하도록 기획됐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는 방문객과 교감 할 수 있는 다양한 인터렉션 요소를 적용하여 즐거움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전시를 통해 관람객의 방문 유도를 진행하며, ‘VR/AR 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을 시작으로향후 다른 전시관으로 실감 콘텐츠를 확산 적용하여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의 정선희 기획관리팀장은 “요즘 아이들은 미디어를 다루는 것이 익숙하기 때문에 사이언스랩 공간에 AR 콘텐츠를 도입한다면, 전시 및 바이러스에 대한 콘텐츠를 좀 더 쉽게 익힐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