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청주문화재단-충북진로교육원, 드라마‧방송 분야 교육에 한 뜻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4/19 [17:16]

청주문화재단-충북진로교육원, 드라마‧방송 분야 교육에 한 뜻

곽금미 | 입력 : 2021/04/19 [17:16]

 

드라마‧방송 분야 인력 양성에 청주문화재단과 충북진로교육원이 뜻을 모았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과 충청북도진로교육원(원장 이교배, 이하 진로교육원)이 19일 오후 2시 진로교육원에서 드라마·방송 분야 교육 및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드라마·방송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학생ㆍ학부모 대상 교육 및 강연 운영 협력 ▲시설 연계 체험 상호협력 및 홍보 ▲대관시설 무료 이용 및 주차시설 공동 이용 등을 진행하게 됐다.

 

협력 사업의 거점은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로, 이웃하고 있는 진로교육원과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며 드라마‧방송 분야 진로 탐색과 인력 양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청주문화재단 박상언 대표는 “꿈을 디자인하고 미래를 꿈꾸게 하는 진로교육원과 파트너가 돼 더없이 든든하고 기쁘다”며 “앞으로 청주가 명품 드라마의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차세대 드라마‧방송 인재 발굴 양성을 위해 두 기관이 함께 어깨 겯고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한편, 드라마 한류의 초석을 마련한 작가 김수현의 작품세계를 만날 수 있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은 드라마 전시실을 비롯해 공연 및 대관이 가능한 다목적홀·교육실 및 아트숍, 카페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현재 절찬리에 진행 중인 ‘수요 드라마극장’을 비롯해 ‘드라마 작가 초청 특강’, ‘드라마 작가 양성과정’ 등 드라마아트홀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시민 중심의 문화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