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김포시,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지원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4/05 [14:20]

김포시,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사업 지원

이예지 | 입력 : 2021/04/05 [14:20]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코로나19 피해에 취약한 소규모 영세 농가를 대상으로가구당 30만 원을 지원하는 “소규모 농가 한시 경영지원 바우처 사업” 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2020년 “소농직불금” 수령 농가 중 ’21. 4. 1기준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자이며, 신청기간은 4. 5.~4. 30.일까지다.

 

해당 농가는 농지소재지의 농협, 축협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농협카드 홈페이지를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바우처는 지급 대상자가 기존에 소유한 농협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포인트를충전하는 방식으로도 지급되며, 신규카드 가입자일 경우 농협·축협에서 직접 발급 받을 수 있고 카드발급이 가능하지 않은 농가는 5. 14.일 이후 농협·축협에서 선불카드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바우처 사용용도는 농업·공구, 연료 등 공고된 지침에 제시된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지급받은 경우에는 해당일로부터 90일 이내, 선불카드로 수령한 경우에는 오는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사용기한이 지난 후남은 금액은 소멸한다.

 

또한, 바우처 비용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과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등을중복으로 수급할 수 없다.

 

이와 관련 신청농가 중 미지급 안내를 받은 농가는 오는 5월 3∼7일 추가 소명자료와함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의신청하면 된다.

 

한편 농식품부는 4. 5.일까지 지원 대상 농가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또는 문자 메시지로 바우처 사업을 경영지원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신청 기간과방법에 대해서도 긴급 안내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