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정부시 장암동 양평해장국, 독거어르신께 4년째 해장국 지원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4/02 [15:41]

의정부시 장암동 양평해장국, 독거어르신께 4년째 해장국 지원

이예지 | 입력 : 2021/04/02 [15:41]

▲ 의정부시 장암동 양평해장국, 독거어르신께 4년째 해장국 지원     ©의정부시

 

의정부시 장암동 주민센터는 양평해장국(대표 김은주)의 지원으로 2018년부터 매달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분들께 양평해장국을 배달하고 있다.

 

김은주 양평해장국 대표는 경제적 어려움과 코로나19 때문에 외식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께 매달 해장국을 후원하고 있으며, 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이를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4년째 이어지고 있는 양평해장국 지원활동으로 총 734그릇의 해장국이 어르신들께 지원되었으며, 이러한 후원활동은 지역사회 내 기부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장암동 주민센터는 이러한 후원 활동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고독사 예방 사업과 연계하여, 독거 어르신 가구를 가가호호 방문해 안부 및 생활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같은 정기적인 기부 활동은 취약계층에 대한 정기적 방문과 모니터링으로 이어져 지역 보호체계 구축으로 이어지며, 위기 가구와고독사 위험군 발굴·자살예방의 효과가 기대된다

 

박재범 장암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후원해주시는 양평해장국에 감사드리며, 장암동 주민센터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하여 관내 인적 안전망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