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성시 금광면,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발대식 및 식목행사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9 [15:29]

안성시 금광면,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발대식 및 식목행사

이예지 | 입력 : 2021/03/29 [15:29]

 

안성시 금광면과 금광산악회, 금광농협산악회(남)가 29일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금광면 상중리 ~ 한운리 임도구간에서 김보라 안성시장, 임윤근 금광산악회 회장, 이영복 금광농협산악회(남) 회장 및 산악회 회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등산로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등산로변 일정구간을 민간단체에 입양하고 자율적이고 지속적으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등산로를 만드는 사업으로, 본 사업에 참여한 단체는 분기별 1회 이상 등산로변 수목 및 잡목제거, 쓰레기수거 및 무단투기 예방 홍보 등을 실시한다.

 

이에,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발대식을 마친 후 등산로 주변에 홍단풍나무 약 50주를 식재하고 등산로변 수목 및 잡목제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 활동을 전개했다.

 

행사에 함께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상중리 ~ 한운리 임도구간은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안성시의 대표 등산로로, 이번 행사를 통해 금광면 등산로의 생태적 가치를 높이고 코로나로 지쳐있는 많은 시민들이 이곳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장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며, 위 사업에 참여한 단체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