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성사1동, “어르신 힘내세요! 저희가 있어요!”

이삿짐 정리, 세탁봉사로 주택 침수피해 어르신 돕기 나서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08/19 [15:36]

고양시 성사1동, “어르신 힘내세요! 저희가 있어요!”

이삿짐 정리, 세탁봉사로 주택 침수피해 어르신 돕기 나서
뉴스코어 | 입력 : 2020/08/19 [15:36]

 

고양시 덕양구 성사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신건국)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기호)에서는 이번 장마로 주택이 침수돼 피해를 입은 관내 임 모 어르신(남, 78세)을 대상으로 지난 14일과 18일에 이삿짐 정리 및 세탁 봉사를 진행했다.

 

척추협착증으로 거동이 불편한 임 어르신은 이번의 긴 장마로 거주 중이던 지하방이 침수되는 피해를 입어 낙심하던 중, 성사1동 맞춤형복지팀 및 주변의 도움으로 임대인과의 조정에 의해 긴급히 인근으로 주거지를 옮길 수 있었다.

 

또한 성사1동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어르신의 어려움을 깊이 공감하고 급히 진행하게 된 이삿짐 정리를 도왔다.

 

침수로 젖은 빨래에 대해서는 고양시 새마을협의회에 신속하게 도움을 요청해, 18일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세탁차량인 ‘새마을 골목 공동체 빨래 드림통’의 도움으로 깨끗하게 세탁을 마쳤다.

 

신건국 성사1동장은 “성사1동은 기록적인 긴 장마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조사해 기관 연계, 긴급지원, 돌봄 서비스 등을 통해 피해 지원에 총력을 다하며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사1동행정복지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거동불편 저소득 재가노인 식사배달 사업, 빨래방 사업 등을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관단체와 연계해 취약 가구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