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청주시,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인센티브 지급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종료자에 인센티브 지급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26 [09:42]

청주시,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인센티브 지급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 종료자에 인센티브 지급
곽금미 | 입력 : 2021/03/26 [09:42]

청주시가 올해부터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종료자에게 최대 1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지역 기업에 채용 연계하고 인건비 등을 지원해 기업과 청년의 지역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 동안 118개 기업, 총 246명의 청년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인건비 지원이 종료된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정착을 위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지급조건은 청주시의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사업’참여자로 참여기업에서 2년 간 근로하고 지역 기업에 정규직으로 근무하거나 창업한 자다.

 

정규직 전환 후 1년 동안 분기별로 250만 원씩 4회에 걸쳐 최대 10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 또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선정한 후 미취업 청년을 채용연계하고 청년 1인당 연간 최대 2400만 원의 인건비를 2년 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정착지원형 청년일자리사업 인센티브 지급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착해 청주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