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원주시, 학성초·만대초 주변 학교 앞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위해 사업비 4억 원 투입, 복측형 가로 환경 조성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5 [10:52]

원주시, 학성초·만대초 주변 학교 앞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안전하고 쾌적한 통학로 위해 사업비 4억 원 투입, 복측형 가로 환경 조성
이예지 | 입력 : 2021/03/25 [10:52]

원주시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자녀안심 그린숲 사업을 추진한다.

 

기존 가로수 보완 식재 및 생육환경 개선과 함께 학교 앞 도로 인근 유휴 공간에 그늘을 만들어주는 신규 가로수와 꽃이 피는 관목류 등을 심어 복층형 가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의 학교 앞 무단횡단 방지 등 통학로 안전성 증대는 물론,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 및 경관 향상을 통한 심리적 안정 효과 제공 등 가로수의 공익적 기능 제고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이 기대된다.

 

앞서 원주시는 지난해 자체 사업으로 태장초등학교 앞에 자녀안심 그린숲 취지의 터널형 복층 가로숲길을 조성해 학교와 지역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산림청 예산 보조 포함 총 4억 원을 투입해 학성초등학교와 만대초등학교 주변에 자녀안심 그린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병철 공원녹지과장은 “공사에 따른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기 위한 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