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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 쉼터 업그레이드!

시민들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조성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25 [10:23]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 민원 쉼터 업그레이드!

시민들을 위한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조성
곽금미 | 입력 : 2021/03/25 [10:23]

▲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가 최근 추가 조성한 민원 쉼터.     ©천안시

 

천안시 차량등록사업소(소장 송종욱)가 최근 민원실 내 시민친화적인 민원 쉼터 공간을 추가 조성하며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량등록사업소는 월 평균 민원처리건수가 6만8,000건에 이를 정도로 다수의 민원인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다. 이에 민원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를 대비해 지루함을 느끼지 않고 쾌적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약 250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혈압계, 휴대폰 살균충전기 등을 설치했다.

 

이번에 조성된 민원 쉼터는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딱딱한 관공서 이미지에서 탈피한 아늑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사업소는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조금 더 쉽고 편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달부터 민원안내 자원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송종욱 소장은 “지난해 민원실을 더 넓게 리모델링한 것에 이어 쉼터 공간을 새롭게 정비했다”며 “앞으로도 방문 민원인들의 청사 이용 편의성 증대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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