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하남시, 만세의 그 날’ 기념일 축하 행사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24 [12:56]

‘하남시, 만세의 그 날’ 기념일 축하 행사

이예지 | 입력 : 2021/03/24 [12:56]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이 하남시 3.1만세운동 102주년과 지하철 하남선 전(全)구간 개통을 축하하며 ‘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 「하남시, 만세의 그 날」을 개최한다.

 

‘하남시, 만세의 그 날’은 3월 27일(토)에 진행되는 시민참여형 플래시몹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플래시몹

 

1919년 3월 27일은 하남시에서 만세운동이 일어난 날이다. 3월 26일 동부면의 이대헌은 3.1운동이 일어났다는 소식을 듣고 태극기를 만드는 등 만세운동 준비를 했다. 마침내 27일 동네주민들과 함께 횃불시위 전개와 함께 면사무소로 가서 독립만세를 외쳤다.

 

그리고 102년 후 2021년 3월 27일에는 지하철 하남선 전구간(하남검단산역-하남시청역-하남풍산역-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를 기념하기위해 오는 3월 27일(토) 오전 11시에 하남시청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시민이 중심이 되는 플래시몹이 진행된다.

 

하남시청 유튜브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며, 누구나 안전하게 비대면으로 집에서 참여 가능하다.(생중계 링크 ▶  https://www.youtube.com/user/hanamstory)

 

푸짐한 선물이 준비된 온라인 이벤트

 

‘하남시, 만세의 그 날’ 플래시몹 안무를 따라추거나 지하철 하남선 탑승 및 역사 인증샷(사진, 영상)을 SNS에 인증하는 ‘#하남만세 챌린지’부터 ‘생중계 인증’, ‘지하철 하남선 전구간 개통 축하 메시지’까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경품으로는 하남시 기념일 축하 행사를 위해 특별 제작된 ‘지하철 하남선 기념 티머니’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사 상세 안내 : 하남문화재단 홈페이지 축제행사게시판 www.hnart.or.kr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