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설명회’ 통해 가입률 높인다!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 재산피해 대비 철저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16 [11:56]

예산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설명회’ 통해 가입률 높인다!

태풍, 호우 등 자연재난 재산피해 대비 철저
곽금미 | 입력 : 2021/03/16 [11:56]

예산군은 풍수해보험의 장점을 널리 알려 보험가입률을 높이고자 관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며 ‘찾아가는 풍수해보험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각 읍·면 이장회의를 통해 풍수해보험 가입절차 및 보상범위, 보험 필요성 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6일 고덕면과 대술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을 순회해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풍수해보험 가입 시 주택·온실·상가·공장 등 각종 시설물에 대해 신속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음을 적극 홍보하고 사전 대비해 줄 것을 요청할 방침이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난 피해 발생 시 손실을 보전하기 위한 보험으로, 가입자가 부담하는 보험료의 최대 70∼92%를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보조하고 있다.

 

보험가입 목적물은 주택, 농·어업용 온실,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공장 등이며, 군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보험가입은 군청 안전관리과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거나 가입자가 직접 5개 민영보험사(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를 통해 상담을 받아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보험 가입률 제고를 위해 찾아가는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자연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수단인 풍수해보험에 많은 군민께서 가입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