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성군 나누美가족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열어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5 [10:07]

고성군 나누美가족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열어

이예지 | 입력 : 2021/03/15 [10:07]

 

고성군(군수 백두현)에서 운영 중인 2021 나누美가족봉사단은 3월 13일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분관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2020년 활동영상을 시청한 후, 올해 추진할 활동 계획 논의와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실시했으며, 자원순환활동인 아이스팩 재사용활동과 관련하여 수거된 아이스팩을 세척하여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는 나눔활동 시간을 가졌다.

  

구원석 주민생활과 과장은 “코로나19로 언택트 사회로의 이행이 가속화되면서 이웃과의 소통이 단절되고 있는 요즘, 온 가족이 참여하여 가족문화 형성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고성 만들기에 이바지해주길 바란다”며 “안녕한 고성을 위해 다양한 나눔을 실천할 나누美가족봉사단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가족들은 코로나19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체온측정 및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고성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나누美가족봉사단은 2009년 7월에 창단 이후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온 동네 바이러스 ZERO, EM 흙공 만들기, 장애인·비장애인체육대회, 농장 일손 돕기, 아로마 테라피 교육, 복지시설연계봉사활동 및 생명존중 업사이클링 활동 등 사회문제, 특히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19에 따른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