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시범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레지오 시범(실천)어린이집 21개소와 교육운영 위한 협력 이어가기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1 [14:59]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시범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레지오 시범(실천)어린이집 21개소와 교육운영 위한 협력 이어가기로
이예지 | 입력 : 2021/03/11 [14:59]

▲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 레지오 시범어린이집과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의왕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유복림)는 지난 9일 관내 21개소 어린이집을‘레지오 시범(실천)어린이집’으로 선정하고, 레지오 교육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실시간 온라인을 활용해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레지오 시범(실천)어린이집은 갈미·고천행복·꼬마둥지·꿈초롱·꿈터·다솜·대우예원·밝은누리·백운솔빛·백운푸르내·백운하늘샘·부곡·서해그랑블·아이맘·오전·의왕아이숲·왕곡·청계꿈나래·포레움·포일·현대의왕직장어린이집 등 총 21개소 75학급이다.

 

이날 협약으로 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레지오 관련교육과 학습공동체 운영 및 방문컨설팅을 실시하고 레지오 철학을 공유하기 위한 부모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어린이집에서 레지오 교육철학 적용을 위한 기자재 대여와 자료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레지오 시범(실천)어린이집은 레지오 관련교육 및 연구활동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유복림 센터장은“레지오 교육은 영유아들을 유능한 존재로 여기는 아동관에서 출발한다.”며,“의왕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레지오시범(실천)어린이집이 상호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아동권리 존중교육 실현으로 보육의 질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