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민․관협력 복지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10 [14:11]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민․관협력 복지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예지 | 입력 : 2021/03/10 [14:11]

 

 

동두천시 보산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9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을 위해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동두천엔젤봉사회 및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적십자 경기도지사 동두천엔젤봉사회(회장 홍미선)는 보산동에 자리한 봉사단체로, 희망풍차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생필품을 지원하고, 동절기 연탄 및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성실히 봉사활동을 이어온 단체이다. 또한, 보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박미애)는 찾아가는 가정방문 및 독거노인 생신잔치 등 자체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에 앞장서고 있다.

 

두 민간기관과 보산동 행정복지센터와의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신속 발굴 연계, 저소득층에 대한 인적·물적 지원 및 전달 등을 내용으로 하며,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복지 증진 및 마을의 그물망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성진 보산동장은 “민간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가 좀 더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지역 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진다.”며 “서로 힘을 모아 행복한 보산동 마을을 만들어가자.”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