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창녕군, 봄철 자살 증가 ! 고위험군 맞춤형 심리지원 강화!

도움정보기관 현수막 및 포스터 부착, 안부문자발송 등 자살예방관리체계 구축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3/09 [15:29]

창녕군, 봄철 자살 증가 ! 고위험군 맞춤형 심리지원 강화!

도움정보기관 현수막 및 포스터 부착, 안부문자발송 등 자살예방관리체계 구축
곽금미 | 입력 : 2021/03/09 [15:29]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성옥)에서는 3월부터 5월까지를 자살예방 집중 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집중 홍보를 실시한다.

 

최근 수년간 자살 사망자 발생 추이를 살펴보면 봄철(3~5월)에 집중되는경향이 있다. 봄의 희망적인 분위기에서 오는 상대적인 박탈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우울증 등이 자살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살예방 및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위해 군민들과 밀접한 접촉을 하는 노인맞춤돌봄 수행인력, 방문건강간호사 등을 통해 우울증 스크리닝을 실시한다. 우울감이 확인된 대상자는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심리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안내 홍보 현수막과 포스터를 14개읍·면 생활밀착시설 등에 게시하고 센터 등록 대상자들에게 안부문자를 발송하는 등 극단적인 선택을 생각하는 사람이나 자살이 염려되는 주변인에게 소중한 생명을 포기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한다.

 

이성옥 센터장은 “생명 존중 사회적 분위기 확산 및 군민 생명 보호를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