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서울시교육청, 전 직원 대상 전문 심리상담 운영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운영 `21.3.1.부터 시행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3/09 [09:10]

서울시교육청, 전 직원 대상 전문 심리상담 운영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 프로그램 운영 `21.3.1.부터 시행
이예지 | 입력 : 2021/03/09 [09:10]

▲ 서울시교육청, 전 직원 대상 전문 심리상담 운영     ©서울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직원들의 직무스트레스, 우울, 불안 등의 정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3월부터 사단법인 한국EAP협회와 함께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지역의 상담센터에서 대면상담은 물론, 화상, 전화, 이메일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영역은 직무 스트레스, 직장 내 갑질, 직장 내 대인관계뿐만 아니라 자녀 양육, 개인신상 등 개인과 가정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위기 상황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스트레스 검사를 시행하여 개인별 스트레스 반응, 직무 스트레스 요인 등 결과를 통해 개인별 심리 위기 상황 극복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최웅장 총무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따른 스트레스가 늘어가면서 공무원들이 우울 등 정서 문제를 호소하고 있다. “마음쏙~ 토닥토닥 상담”프로그램을 통해서 심신과 마음의 근력을 키우고 회복탄력성을 높여 스트레스와 고민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취지를 밝히며,

 

“앞으로도 지방공무원이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찾고 자기관리를 잘 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다양하게 고민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