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성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명절을 맞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15 [11:28]

고성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명절을 맞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
곽금미 | 입력 : 2021/02/15 [11:28]

 

  

고성군(군수 백두현)은 설 명절을 앞두고 2월 9일, 10일 양일간 공룡시장과 고성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경쟁 및 전자상거래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지역상권의 침체 및 매출 감소로 인한 경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군청 공무원은 물론 고성군의회와 고성군상공협의회, 농협고성군지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장보기에 동참해 전통시장에 대한 관심을 더하는 계기가 되어 의미 있는 행사였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통시장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며 “온정이 넘치는 고성군 전통시장에서 명절을 준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시장이 활기와 온정이 넘치며, 고객이 찾아 올 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상인회와 함께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한 해 고성군 전통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 달 넘게 임시휴장을 하는 등 여러 어려움을 겪었으며, 올해도 이러한 어려움은 당분간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성군은 지난해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시장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으며, 올 한해도 전통시장 페이백 행사(경남도 주관) 등 지속적인 활성화 시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