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제조 기술지원 희망기업 모집

관내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출시를 위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1/02/09 [14:28]

안산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제조 기술지원 희망기업 모집

관내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출시를 위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 지원
뉴스코어 | 입력 : 2021/02/09 [14:28]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첨단 디지털 제조장비 및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을 갖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에서 제조엔지니어링 기술 지원을 원하는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2019년 11월 청년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로 조성된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는 3D 프린터, 레이저커터 등 31종 45개의 디지털 제조장비를 갖추고 창업기업의 시장진출을 돕고 있다.

 

이번 디지털 제조 기술지원 사업은 이러한 기술을 활용해 관내 제조 창업기업이 신제품 출시 및 기존제품 성능향상 등의 지원을 받도록 추진되며, 동작시제품 제작 및 다품종 소량제품 시험 생산 등도 돕는다.

 

신청자격은 관내 창업기업(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라 창업 후 7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으로 국내 시장판매 및 해외시장 수출 목적의 동작시제품 제작과 시장출시 제품화 기술지원이 필요한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세부지원 절차는 1단계 동작시제품(Working Prototype) 제작 지원 후, 성장단계에 따라 시장출시 대응이 가능한 수준의 제품화 역량이 있다고 판단된 기업에게는 2단계 차등 기술지원 방식으로 진행된다.

 

선정기업 평가는 ▲지원필요성 ▲사업목적 및 사업성 ▲기대효과 등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역량으로 제작이 가능한 범위 내의 제품에 대해 제작지원 여부를 검토한다.

 

기술지원금은 신청한 수혜기업이 아닌, 기술지원 세부공정 및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에 간접 지원하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인 기술지원을 통해 창업기업의 빠른 시장 출시를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창업기업에 시장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관내 창업기업에게 최적화된 제조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