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운영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 을 통해 청소년의 심리건강 지원에 앞장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2/09 [15:23]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운영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 을 통해 청소년의 심리건강 지원에 앞장서
이예지 | 입력 : 2021/02/09 [15:23]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월9일부터 2월23일까지 여주 관내 청소년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을 진행한다.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홍보활동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프로그램은신청자의 다양한 고민을 접수하여 고민 내용에 도움이 되는 도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반기 청소년을 위한 도서로 [달러구트 꿈 백화점, 체리새우 비밀글입니다], 부모님을 위한 도서로 오은영 박사의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를 선정했으며 관련 도서 제공 후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주기적으로 유선전화 또는 SNS 등을 통해 도서의 활용 여부, 고민에 대한 개인 상담 진행 의사 등을 확인 하게된다. 고민에 대한 상담을 희망할 경우 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 또는 개인 상담으로 연계해지속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신의 마음을 읽어주세요> 신청은여주시 청소년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링크 주소 :http://naver.me/xzcunn0m)하거나 여주시청 및여주시 청소년 홈페이지 (http://youth,yeoju.go.kr)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및 작성 후 팩스 접수 (팩스 번호 : 0502-882-9191)로도 신청 가능하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비대면 고민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불규칙한 일상에서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학생들과 이러한 상황 속에서 자녀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부모님들께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들의 심리건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여주시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마음 건강과 안정을 위해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또는 준비 중에 있으며, 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1388 청소년전화 또는 여주시 상담복지센터(070-4291-7498)로 연락하면 청소년 전문 상담사의 친절한 상담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