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40가구에 설 명절맞이 종합 꾸러미 전달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02 [12:31]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240가구에 설 명절맞이 종합 꾸러미 전달

곽금미 | 입력 : 2021/02/02 [12:31]

 

 

고양시(시장 이재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월 28일 고양시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떡국 떡, 사골육수, 방울토마토, 마스크, 손세정제 등 28종의 물품을 넣은 ‘설 명절맞이 종합 꾸러미 전달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명절을 맞아 ‘2021년 겨울나기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결식 우려가 예상되는 취약계층을 위해 마련했으며, 고양시 경제인연합회에서 후원물품 지원 및 제작을 함께 했다.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생필품 28종이 담긴 ‘설 명절맞이 종합 꾸러미’ 240세트를 제작해 고양시 39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240가구에 건강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했다.

 

한편,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위기가구 발굴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39개 동협의체를 대상으로 위기가구 발굴 가이드북을 2월초에 배포하고, 동협의체가 앞으로 관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층 가구가 위기상황을 잘 극복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맞이 종합 꾸러미’를 전달했다. 특히 이번에 배포할 위기가구 발굴 가이드북은 관련 유관기관들과 함께 TF팀을 구성하여 제작했으며 39개 동협의체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이 가이드북을 잘 활용해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이 적극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