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기위탁 특별교육 실시

청소년 특성에 맞춘 ‘Dream I’ 프로그램 개발 운영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01 [11:35]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단기위탁 특별교육 실시

청소년 특성에 맞춘 ‘Dream I’ 프로그램 개발 운영
곽금미 | 입력 : 2021/02/01 [11:35]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선경)는 최근 청소년의 일탈·비행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청소년 특성에 맞춘 ‘Dream I’ 단기 위탁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한다.

 

‘Dream I’ 프로그램은 현재 학교, 법원, 보호관찰소, 경찰소 등에서 비행 문제로 의뢰된 위기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격성과 충동성 통제력 향상 및 위기 청소년들의 불안한 심리·정서적 개입을 통한 자신감 회복 및 삶의 긍정적 태도 변화를 이끄는 일상생활의 복귀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단기 위탁으로 연계되는 청소년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지난해 진행된 단기 위탁 교육의 회수는 2018년보다 106%가 증가됐다.

 

이에 따라 늘어나는 위기 청소년들의 비행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 관리와 맞춤형 프로그램의 필요성으로 인해 ‘Dream I’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정선경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해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관련 서비스 비용은 전액 무료로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상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들의 심리건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