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시, 시니어를 위한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 첫 선

어르신들의 가독성 높이는 데 초점, 기존 크기와 함께 배포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2/01 [12:47]

천안시, 시니어를 위한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 첫 선

어르신들의 가독성 높이는 데 초점, 기존 크기와 함께 배포
곽금미 | 입력 : 2021/02/01 [12:47]

▲ 천안시 공무원들이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과 기존 소식지를 들고 있다.     ©천안시

 

천안시는 올 2월호부터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시정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은 노인층 등 눈이 어둡고 불편한 시민 누구나 편하게 소식지를 읽고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 글자크기보다 큰 글자로 만들어졌다.

 

크기도 기존 크기보다 커졌으며 콘텐츠도 보기 쉽게 배치해 어르신의 가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시는 기존 규격 소식지와 함께 확대판 발간으로 어르신이 관심을 가질만한 건강, 복지, 문화, 일자리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확대판은 각 읍면동 경로당과 확대판 신청자를 비롯해 다중이용시설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확대판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천안시청 홍보담당관 전화(041-521-5184) 또는 이메일(cheonanlov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천안사랑 소식지 확대판 발간은 그동안 작은 글씨로 불편을 느끼셨을 어르신 등을 위해 발간했다”며, “앞으로 확대판 천안사랑 소식지가 어르신들의 일상에 건강과 활기를 책임지는 활력비타민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