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강릉국유림관리소, 동절기 산불진화 헬기 취수장 확보 작업 실시

- 사천 사기막저수지, 구정 칠성저수지, 주문진 삼교리저수지 얼음 깨기 -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1/01/13 [12:11]

강릉국유림관리소, 동절기 산불진화 헬기 취수장 확보 작업 실시

- 사천 사기막저수지, 구정 칠성저수지, 주문진 삼교리저수지 얼음 깨기 -
뉴스코어 | 입력 : 2021/01/13 [12:11]

▲ 강릉국유림관리소, 동절기 산불진화 헬기 취수장 확보 작업 실시     ©강릉국유림관리소

 

강릉국유림관리소(소장 이주식)은 연일 게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관내 산불발생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산불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산불진화헬기 취수장 확보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강릉국유림관리소는 연초 한파로 인해 산불진화헬기가 물을 취수할 수 있는 관내 저수지가 결빙되어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12일 관리소 소속 산불재난특수진화대를 동원, 결빙 천공 및 얼음제거 작업을 진행하였다.

 

작업은 결빙두께(30~40cm)와 관내 고른 분포를 고려하여 선정한 저수지의 얼음을 취수장 규격(5m×5m)으로 절단한 후 당김대, 밀대 등을 이용하여 수심으로 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작업 후에는 안전로프 및 경고 깃발 등을 설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조치를 완료하였다.

 

12일 작업을 실시한 지역은 주문진읍 삼교리저수지, 사천면 사기막저수지, 구정면 칠성저수지 등 3개소이며, 국유림관리소는 앞으로 이를 포함한 관내 13개소 취수지의 결빙상태 및 기상여건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추가 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작업을 실시한 지역에 대해서는 봄철 해빙기까지 산불진화인력을 활용하여 매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산불진화헬기 운용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함으로써 산불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