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 폐현수막 등 재활용품 이용해 생활용품 제작해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30 [14:59]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 폐현수막 등 재활용품 이용해 생활용품 제작해
뉴스코어 | 입력 : 2020/12/30 [14:59]

▲ 고양시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     ©고양시

 

고양시 대화동(동장 도경선)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도덕신)는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으로폐현수막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제작을 지난 12월 12일부터2주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건강하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지역주민과함께 ‘대화동 건강한 마을 가꾸기 사업’을 10월부터 추진해왔고, 재활용품을 이용한 생활용품 제작은 올해 사업의 마지막 단계이다.

 

3개월간 모은 폐현수막 등 재활용품을 이용해 ‘고양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와 ‘재봉틀봉사대’의 재능기부로 실생활에 매우 유용한 에코백,앞치마, 분리수거함을 제작했다. 각 생활용품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완화 시 지역 주민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재능기부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재활용품을 실용적인 생활용품으로만드는 과정이 힘들긴 했지만, 만족스러운 생활용품으로 재탄생해서매우 보람된 작업이었다. 마을 환경과 지역주민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도경선 대화동장은 “재능 기부로 큰 도움을 주신 고양시가정어린이집연합회 봉사단에 우선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인참여와 관심으로 마을가꾸기 사업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