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구시‘제1회 지적민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각종 토지개발 사업에 ‘지적확정측량 사전검토제’ 적극 추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30 [15:30]

대구시‘제1회 지적민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각종 토지개발 사업에 ‘지적확정측량 사전검토제’ 적극 추진
뉴스코어 | 입력 : 2020/12/30 [15:30]

국토교통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제1회 지적민원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구시가 지적확정측량 사전검토제 추진으로 특수시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적민원 우수사례경진대회는 토지개발이나 부동산거래 등에 대한 법령개정, 제도개선 등에 반영하고자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원처리 우수사례 및 특수시책, 적극적 행정모델 등의 발굴을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 고충민원분야, 특수시책분야에 대해 전국 자치단체에서 신청을 받아 평가 후 시상한다.

 

대구시는 각종 토지개발 사업 시 확정면적, 사업지구 경계 설치 등 지적확정측량과 관련된 전반에 대해 관련 부서 및 사업시행자와 사전에 협업해 미리 검토 처리함으로써 준공 시점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의 사전 조치로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뤄지게 하는 지적확정측량 사전검토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사업시행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경진대회에서 특수시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창엽 대구시 도시재창조국장은 “앞으로도 대규모 택지개발, 재건축, 재개발사업 등 각종 토지개발사업에 대해 사업 초기부터 지적확정측량 사전검토제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원활한 사업추진이 되도록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