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온라인 연수 운영

온라인으로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성장하는 의왕시 학습동아리

이예지 | 기사입력 2020/12/29 [12:21]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온라인 연수 운영

온라인으로 서로 배우고 가르치며 성장하는 의왕시 학습동아리
이예지 | 입력 : 2020/12/29 [12:21]

▲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 성장을 위한 온라인 연수 운영     ©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코로나로 대면 활동에 제약을 받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의 비대면 활동 지원을 위한‘2020년 평생학습동아리 비대면 연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총 7회에 걸쳐 실시한 이번 연수는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소그룹 워크숍, 코로나 환경에서의 자기관리를 위한 전문가 특강, 동아리 간 활동내역 소개 및 네트워킹을 통한 연합활동 구상 등 총 85개 동아리 221명이 참가하여 언택트시대에 학습공동체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전래놀이 동아리‘놀줄아는 베짱이’이금비 대표는“시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들의 활동상황을 온라인 영상과 줌(Zoom)으로 접하면서 비대면 교육이 오히려 집중도를 높일 수 있다는 새로운 경험을 했고, 장소에 제약이 없는 비대면 동아리 활동을 함께하는 공동체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자발적인 학습공동체인 평생학습동아리는 개인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평생학습시대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라 할 수 있다.”며,“향후 지역 내 지속적인 대면․비대면 학습활동과 동아리 간 활발한 네트워킹이 이루어질 수 있는 유기적인 체계를 갖출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에는 의왕시에 가주하는 성인 8명 이상, 월 2회 이상의 정기적인 학습모임을 통해 자체활동이 지속적으로 가능한 모임을 의왕시 평생학습동아리로 등록하여 동아리 지원사업, 학습동아리 연수, 축제 및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