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산시 보육정책, 전국 지자체 중 최고로 선정!

- 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결과 발표 -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16 [10:24]

부산시 보육정책, 전국 지자체 중 최고로 선정!

- 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결과 발표 -
뉴스코어 | 입력 : 2020/12/16 [10:24]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전국 252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보건복지부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한 해간의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추진 노력도와 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총 18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부산시가 대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와 같은 평가는 그간 부산시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위해 개편된 보육 지원체계의 안정적 정착뿐만 아니라,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등 공공보육 강화 ▲보육품질 개선 ▲어린이집 안전관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대응한 보육정책 시행 등 관련 분야 전반에 대해 세밀한 정책을 추진해 온 결과이다.

 

부산시는 작년에 보육사업 발전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여한 데 이어, 올해도 전국 지방자치단체 보육정책 평가에서 대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전혜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은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 속에서도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보육현장에서 흔들림 없이 자리를 지켜주신 원장님을 비롯한 보육 교직원과 일선 구·군 공무원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시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수영구도 ‘2020년 보육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 시상식은 치러지지 않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