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산시‘아이돌봄 서비스’, 여가부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건강지원센터, 2019년 서비스 향상 노력 인정받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17 [10:51]

안산시‘아이돌봄 서비스’, 여가부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건강지원센터, 2019년 서비스 향상 노력 인정받아
뉴스코어 | 입력 : 2020/12/17 [10:51]

▲ 안산시‘아이돌봄 서비스’, 여가부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지난 7월 치뤄진 신규 아이돌보미 인적성 검사 실시 모습)     ©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19년 아이돌봄 지원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19년 사업기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는 ▲아이돌봄 서비스 성과 영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영역 ▲아이돌보미 확보 및 활동 참여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인프라 영역 등 4가지 지표에 따라 전국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기관 222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신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 제공 및 아이돌보미 확보, 활동참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아이돌보미 교육 및 관리, 이용자 가정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의견수렴 등으로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지역 내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에 따른 휴원, 원격수업 등으로 이용시간과 이용요금에 대한 정부지원 비율을 한시적으로 확대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의 부담을 덜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평가를 통해 사업운영의 내실화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어느 정도 됐는지 지표평가를 통해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라는 인식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지원을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가정은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san.familynet.or.kr) 및 안산시 건강건강가정지원센터 (031-501-2033)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