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의정부시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 시행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14 [16:57]

의정부시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 시행

곽금미 | 입력 : 2020/12/14 [16:57]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청민원실, 여권민원실 및 동 주민센터의 민원대기현황을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를 12월 1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민원대기현황을 시청 및 여권민원실 뿐만 아니라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 시행하는 경우는 의정부시가 전국 최초이다.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는 민원실 내 대기자 현황을 PC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민원대기가 적은 주민센터로 방문민원인의 분산을 유도하여 혼잡을 피하고 민원대기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춤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여권민원실의 경우에는 온라인 발권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민원인은 미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기표를 문자로 전송받을 수 있어 민원인이 민원실에 도착하여 순번대기표에서 대기표를 뽑고 대기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의정부시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는 2020년 12월말까지 시범운영 후 2021년 1월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 펼쳐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민원대기현황 알림서비스는 의정부시 홈페이지(https://www.ui4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