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14 [17:05]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
곽금미 | 입력 : 2020/12/14 [17:05]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회장 박창순 위원장)는 14일(월)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자를 맡은 구광현 교수(안양대학교)는 착수보고에서 “본 연구의 목적은 경기도내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지원사업 현황 분석 및 수요 파악을 통해 체계적인 어린이집 지원방안을 개발함으로써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화와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 지역특성에 따른 격차 해소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본 연구용역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장태환(더민주, 의왕2) 의원은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보육 및 양육에 대한 정보 제공과 어린이집과의 긴밀한 연계 체계를 구축하여 어린이집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양질의 보육ㆍ양육환경 조성하고자 설립되어 그 역할과 기능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이어 장태환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도내 육아종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어린이집 지원방안을 개발해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지원사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용역은 3개월의 연구용역 기간 동안 경기도내 어린이집 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어린이집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육아종합지원센터 사업의 내실화에 기여하며 도내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어린이집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입법 및 제도개선 등 연구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