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여주시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따뜻함을 전달

3.65kg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합니다

곽금미 | 기사입력 2020/12/10 [16:37]

여주시 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연탄나눔으로 따뜻함을 전달

3.65kg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합니다
곽금미 | 입력 : 2020/12/10 [16:37]

 

강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일)는 지난 12월 9일 여주시장애인복지관과함께 관내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저소득층세대에 ‘사랑의 연탄나눔 36.5℃’ 연탄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이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연탄 구입이 어려운 대상자를 선정한 후 세대별 가정방문을 통해 연탄구입 여부, 저장공간 여부 등을 확인한 후 10가정을 최종 선정해 진행했다.

 

아침 일찍 나눔행사를 진행해 날씨가 쌀쌀함에도 불구하고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석하는 등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나눔과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배려하는 모습을 통해 함께하면 행복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연탄 나눔행사에서 권영일 민간위원장은 “연탄 1장의 무게가 3.65kg이라고 하는데,작은 연탄이지만 봉사자들의 따뜻한 체온(36.5℃)이 더해져 어르신들께서 올 겨울은36℃ 이상의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연석 강천면장은 “협의체에서 대상자 선정에서부터 직접 배달까지 이번 나눔행사를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감사함을 전하고, 연탄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이연탄 걱정없이 따뜻한 겨울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