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아산시 온양3동 복지기동대, 난방 취약가구에 보일러 교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보일러 교체 재능 기부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0/12/10 [16:30]

아산시 온양3동 복지기동대, 난방 취약가구에 보일러 교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보일러 교체 재능 기부
뉴스코어 | 입력 : 2020/12/10 [16:30]

▲ 온양3동 복지기동대 보일러 교체 재능 기부     ©아산시

 

온양3동 복지기동대(대장 이석일)는 12월 10일 관내 저소득 난방 취약가구에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는 재능 기부를 진행하였다.

 

이번 난방 취약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보일러 고장으로 추위에 떨고 계신 홀몸 어르신의 도움 요청으로 온양3동 사례관리사업비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복지기동대 이석일 대장은 “추위에 취약한 어르신의 건강 상태가 우려되어 도움 요청의뢰를 받고 보일러 교체 재능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 우리도움의 손길로 어르신이 올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온양3동 따뜻한 동네 복지 만들기에 복지기동대도 적극 동참하겠다.” 고 말했다.

 

김형관 동장은 “본업으로 바쁘신 와중에 주거환경개선사업에 동참해 주신 복지기동대 이석일 대장님과 대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난방 취약가구 실태조사를 통해 소외된 계층의 안위를 살필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3동 복지기동대는 2020년 2월 온양3동 행복키움추진단과 따듯한 동네 복지 공동체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복지기동대 대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형광등, 노후 전선 교체작업, 난방기구 사전 점검 및 배관공사 등 꾸준히 집수리 봉사에 동참하여 모범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